우연치않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통해 월수익 550만원 '자동수익' 강의를 접했다.
처음엔 월 550이라는 단순 숫자로 마케팅을 하는줄 알았다. 이글은 광고 글도 아니고 그냥 내가 느낀점을 일기 형식으로 작성한 글이다.

 

'홍익인간 이론': 사업 모델은 "누군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"에서 시작한다.  문제를 해결하는 가치보다 솔루션 비용이 적다면 상대방에게도 유리하고 나에게도 유리한 win-win 구조인 선순환 구조가 된다. 그것이 제조물품이 아니고 지적 재산이라면 세금을 제외한 무한 확장 가능해진다.

'거울 이론': 잘사는 사람들에게서 지적 물질적 "열등감"을 느끼는걸 넘어 어떻게 저사람은 저렇게 잘살지? 그 방법을 근본적으로 접근하는 시각을 가진다면 나도 같은 무리에 합류할 수 있다는 이론이다.

 

*결론: 두 이론을 바탕으로 사람은 "태도"와 "사고 방식"이 변하지 않으면 절대 행동하지 않는다.

그래서 *미션이 필요하다. 그 미션을 게임으로 생각하며 무기를 모아가며 몸값을 높이는 과정으로 접근한다면 
자본주의 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다.


미션 1) 자신이 되고 싶은 거울을 구체적으로 적자.

신념: 내가 가진 소프트웨어 스킬로 주변사람을 시작으로 사회에 이바지 하고 싶다.

기대: '홍익 인간 이론'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얻은 솔루션 비용보다 적게 받고 나에게도 물질적인 여유가 생기게 한다. 물질적인 여유를 바탕으로 더 큰 사회에 지식을 효율적으로 전달한다.

자동화: 해당 내용을 온라인 강의, PDF화, 멘토링 한다.

미션 2) 자기 합리화를 했던 경험: 여자친구 중 사업으로 돈을 많이 벌어 차와 집이 있는 친구가 있었는데 우연치않게 나스스로 비교하고 열등감을 느겼었다.

미션 3) 이 클래스를 통해 이루고 싶은 내용을 적자: 열등감을 동기로 전환시켜 '홍익 인간 이론' 을 실천하자.

'사업 &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광고][CCOMMIT] 1:1 개발자 멘토링 서비스  (0) 2023.01.23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