.NET 은 Java 의 JVM(JDK 나 JRE 라고 쉽게 받아들이셔도 됩니다)에 대응하는 것입니다. 일종의 가상 실행환경입니다. Java 에서도 중간코드인 class 을 만들듯이 .NET 도 중간코드를 만들어낸 것을 .NET 실행기가 동작시킵니다.

그리고, 이런 중간코드를 만드는 언어가 1개가 아닙니다. Java 역시 오랫동안 Java 만이 JVM 에서 동작했지만, 이젠 Groovy, Scala, Jython 등 몇 개의 언어가 있습니다. .NET 역시 Visual Basic.NET , C#.NET , Visual C++.NET  같이 여러 언어들이 존재합니다. 그 중 Visual C#.NET  이 흔히 말하는 C# 입니다.

그리고 Java 에서 일반 프로그래밍을 할 땐 그냥 main 만들고 java 파일들을 만들어서 개발하지만, 웹사이트를 개발할 땐 WAS 연동해서 하기 위해서  Servlet 이나 JSP 등을 이용하고 HttpRequest, HttpResponse 등을 사용하듯이, .NET 에서 웹사이트를 개발하기 위해서 필요한 웹기술들이 ASP.NET  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됩니다. C# 이나 Visual Basic.NET  등에서 ASP.NET  에 맞게 개발하면 웹사이트로 동작하는 것이죠. 조심해야 할 것은 ASP 는 ASP.NET  와 다릅니다. 보통 ASP 는 Classic ASP 로 부르기도 하고 그냥 ASP 라고 부르기도 하는데, 구버전이고 ASP.NET  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. 문법도 .NET 에서 돌아가지 않는 Visual Basic 문법입니다.

'C#, ASP.NET, CORE, MV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DO.NET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  (0) 2020.02.26
ASP.NET 표준 컨트롤  (0) 2020.02.26
ASP.NET 주요 내장 개체  (0) 2020.02.26
ASP.NET 웹폼  (0) 2020.02.26
ASP.NET 이란  (0) 2020.02.26

+ Recent posts